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탄소중립 관련주 휴켐스 한솔홈데코 그린케미칼 주식종목

문 대통령 " 2050 탄소중립 강력 선언"

 

 

 

 

휴켐스 

휴켐스 (탄소중립관련주)

◾ 휴켐스는 2019년 UN으로부터 100만t 규모의 탄소배출권 인증을 획득한 정밀화학 전문기업이다.

휴켐스의 탄소배출권 매출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내년부터 기업이 돈을 내고 구매하는 탄소배출권이 세 배 이상 증가하면서 배출권 가격도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 황성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3기 제도로 배출권 수급이 타이트해진다"며 "탄소배출권을 판매하는 업체는 배출권 가격 상승의 혜택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탄소중립관련주)

◾ 한솔홈데코는 탄소배출권 관련 종목으로 바이든 관련주로 주목받았었다.

한솔홈데코는 나무를 심어 확보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한다. 본업은 건축에 쓰이는 섬유판, 인테리어 재료 생산이지만 자회사인 한솔뉴질랜드가 숲을 조성하는 사업을 시행 중이다. 뉴질랜드 정부에서 조림 탄소배출권을 승인받아 뉴질랜드 탄소배출권 리스회사에 판매 중이다.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탄소중립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추진 발언 이후 그린케미칼이 저탄소 정책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가 반영되어 12/11 상한가를 기록했다.

◾ 그린케미칼은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재활용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지난 10일에도 탄소 배출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후 성

후성 (탄소중립관련주)

◾ 후성은 냉매가스, 2차전지 소재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기차 및 친환경 관련 종목으로 분류된 바 있다.

지난 10일 문 대통령이 "2050 탄소중립 비전"을 선언하자 11일 국내 전기 ▪ 수소차 및 재생에너지 등의 종목이 '탄소중립 관련주'로써 영향을 받고 있다.

 불소화합물을 기반으로 한 화학 원료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탄소중립관련주)

매립지를 발전소로 변환시켜서 온실가스 감축으로 얻은 탄소배출권을 판매하고 있고,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해 수소전기차에 충전하는 수소스테이션을 운영한다.

 수소차 관련주로도 불린다.

 

 

 

 

KC코트렐

KC코트렐 (탄소중립관련주)

KC코트렐은 한서대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동영 사장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의 대표로서 한서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환경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공동 연구개발에 큰 기대를 걸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철설비 합리화 전문기업인 포스코플랜텍이 환경오염방지 설비전문 업체 KC코트랠(주)와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10일 포스코플랜텍 본사에서 '전기집진기, 가스 처리설비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탄소중립관련주의 재무건전성 표 (참고)